에코 매거진

뒤로가기
제목

앞으로 이케아에서 '이 제품' 못 봐요!

작성자 내가 선택하는 '나'다움, 펄킨(ip:)

작성일 2023-03-15

조회 9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공유하기

내용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가구 브랜드 이케아(IKEA). 가성비, 실용성 높은 물건들과 더불어 이케아의 인기를 견인하고 있는 건 다름 아닌 맛과 품질이 보장된 다양한 먹거리인데요. 밥 먹으러 이케아 가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먹거리는 이케아를 찾게 하는 요소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죠. 그런데 최근 이케아가 레스토랑 모든 메뉴에서 유제품을 없애겠다는 계획을 밝혔다고. 무슨 일인지 자세히 알아봤어요!



2025년까지 메뉴 절반을 식물성 음식으로?


IKEA


최근 이케아가 지속가능성 보고서 2022를 발표했습니다. 보고서에서 이케아는 에너지, 공기, 물, 식품  및 폐기물의 다섯 가지 영역에 중점을 둔 지속가능성 계획을 보여줬는데요. 특히 이케아 레스토랑에서 더 많은 식물성 음식 옵션에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어요. 매년 약 6억 5천만 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케아 레스토랑은 카페와 비스트로에 걸쳐 대대적인 식물성 식단 도입에 나선다고 하는데요. 2025년까지 이케아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주요 메뉴의 50%를 채식 식품으로 만들고, 포장 식품의 80%를 채식 기반으로 만들 예정이라고.

  

2030년까지 모든 메뉴에서 유제품 제외


IKEA


이를 위해 2030년까지 모든 메뉴에서 유제품을 제외하겠다고 한 것인데요. 육류와 더불어 유제품이 탄소 발자국을 많이 남기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결정을 한 것. 이케아는 최근 초콜릿 맛의 유제품이 없는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포함해 식물 기반 카테고리에 새로운 옵션을 추가했고, 앞으로도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메뉴를 늘려갈 예정이라고. 

 

이케아 미트볼엔 고기가 없다!?


IKEA


사실 이케아는 예전부터 플랜트볼(식물성 미트볼), 베지 핫도그 등 푸드 사업을 통해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음식을 선보여 왔는데요. 2015년에는 플랜트볼을 처음 선보이기도 했죠. 이 플랜트볼은 식물성 재료만 사용해 제품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에 걸쳐 발생하는 기후 발자국이 기존 미트볼 대비 4%에 불과하다고. 식물성 식품뿐만 아니라 이케아에서 판매되는 연어와 새우 등의 수산물에도 특별한 인증이 사용되는데요. 이케아의 모든 수산물은 해양관리협의회(MSC) 및 수산양식관리협의회(ASC)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화학물질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필요한 만큼 수확하는 등 해당 자원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하는 제품에만 부여되는 인증이라고.

 

이케아의 지속가능성 전략?


Ingka Group


이케아의 모기업인 잉카 그룹(Ingka Group)은 식물 기반 제품을 늘리는 것 외에도 중국 창사, 인도 구루그람,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살루홀(Saluhall)을 오픈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살루홀은 북유럽 길거리 음식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새로운 다이닝 컨셉의 레스토랑이라고. 살루홀의 메뉴는 80% 식물 기반으로 시작되며 100% 식물 기반 푸드 홀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해요. 이 밖에도 이케아는 에너지 효율성, 폐기물 감소 등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어요.

 



지금까지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다양한 목표를 세운 이케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케아는 신메뉴를 개발할 때 '건강하면서 환경에 부담을 주지 않는 메뉴를 개발한다'는 원칙을 고수한다고 해요. 이케아 내 지속가능성&건강을 담당하는 파트가 따로 있을 정도라고. 가구 전문 브랜드이지만 식음료 분야에서도 '지속가능성'이 예상보다 꽤 무겁게 중심을 잡고 있는 모습인데요. 2025년까지 이케아 레스토랑 메뉴의 절반을 채식 식품으로 구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힌 이케아의 향후 행보가 기대됩니다.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펄킨 고객센터

평일 10:00~17:00(점심 12:30 - 13:30)

매월 마지막 금요일 10:00~15: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문의하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