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매거진

뒤로가기
제목

생선 먹는 것이 고양이를 먹는 것과 똑같다고?

작성자 내가 선택하는 '나'다움, 펄킨(ip:)

작성일 2023-05-11

조회 84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공유하기

내용

  최근 영국의 거리에 충격적인 광고가 걸려 화제입니다.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해산물 가공 산업의 중심지인 영국의 그림즈비(Grimsby) 지역에 '생선을 먹는 것은 고양이를 먹는 것과 같다'는 디지털 광고판이 부착됐다고 보도했는데요. 영국 하면 떠오르는 대표 음식이 '피쉬앤칩스'인 만큼 이번 광고는 충격적인데요. 어쩌다 이런 광고가 나오게 된 건지 자세히 알아봤어요!




생선 먹는 것이 고양이를 먹는 것과 똑같다!?


사진 = PETA 홈페이지


  생선 가게를 배경으로 한 광고는 사람들이 광고판을 보는 각도에 따라 생선 가게 주인이 들고 있는 물체가 죽은 생선 또는 죽은 고양이로 보이는데요. 광고판에는 '모든 생명을 존중합시다.'라는 글이 적혀있어요. 해당 광고는 글로벌 동물보호단체 페타(PETA)가 만든 것으로 어업 도시인 그림즈비에 물고기는 고양이와 같은 감정을 가진 생명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해당 광고를 전시했다고 해요. 

  

광고에 대한 엇갈린 반응


트위터 갈무리


  BBC는 파격적인 새로운 광고에 대한 그림즈비 주민들의 의견이 갈렸다고 보도했는데요. 보도에 따르면 한 현지인은 "동물을 사랑한다면 비건을 해야겠네요. 죽은 고양이의 모습이 끔찍해요. 마음이 아픕니다"라고 말했지만 또 다른 주민은 "광고판이 저녁 식사로 피쉬앤칩스를 먹어야겠다고 상기시켜줬어요"라고 말했다고. 

 

페타 曰, 물고기도 고통 경험해


Twisted Food


  페타는 "물고기는 우리의 반려동물처럼 고통을 경험할 수 있는 생명이다. 하지만 어부들은 물고기를 바다 밖으로 끌어내고 질식하게 만든 뒤 의식이 있는 동안 내장을 꺼낸다"라면서 "모든 사람이 학대로부터 보호받을 자격이 있듯이 모든 동물은 보호를 받을 자격이 있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상기시키고 싶다. 해당 광고가 현지인들로 하여금 물고기를 지적이고 민감한 생명으로 보고 대신 비건 채식을 선택하도록 만들기를 원한다"라고 전했다고. 

 

광고에 대한 비판적인 목소리

 


  한편 어업이 생명인 그림즈비에서 해산물을 부정하는 광고에 대한 비판적인 목소리도 제기됐는데요. 전국어부단체연합의 마이크 코헨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영국인들은 수천 년 동안 생선을 즐겨 먹었다. 물고기와 포유류와 같은 방식으로 고통을 느낀다고 설명하는 것은 매우 잘못됐다"라면서 "해산물은 이 나라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건강하고 맛있고 저렴한 식단을 제공하며 잘 관리된 어업은 우리 해안 전역의 지역 사회에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제공한다"라고 밝혔다고. 

 


  오늘은 피쉬앤칩스의 나라 영국 거리에 걸린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물고기도 고통을 느낀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유럽 등에서는 물고기도 동물 복지의 대상이 되고 있다고 해요. 작년에는 국제 수산물 양식 인증 기관인 '수산양식관리협의회(ASC)'에서 물고기가 고통을 덜 받고 죽음을 맞을 수 있도록 하는 어류 복지 기준을 검토하기도 했죠. 이에 물고기의 덜 잔혹한 죽음을 위한 이른바 '생선 손질에 대한 인도적 국제 기준'이 나올 전망이라고.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펄킨 고객센터

평일 10:00~17:00(점심 12:30 - 13:30)

매월 마지막 금요일 10:00~15: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문의하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