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8

뒤로가기
제목

[에코8] Sixth – 자연유래

작성자 내가 선택하는 '나'다움, 펄킨(ip:)

작성일 2022-08-05 17:06:53

조회 8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공유하기

내용

  에코후레쉬가 더 나은 삶과 환경을 위해 친환경 쇼핑 플랫폼으로 리뉴얼했습니다. 제로 웨이스트, 리업사이클, 바른 먹거리, 자연 유래, 에너지 저감, 긴 생애주기, 건강한 위생, 환경 인증까지. 총 8가지 환경 키워드를 선정해 '에코8'이란 쇼핑몰 입점 기준을 만들었는데요! 이 중 한 가지 이상 해당하는 제품과 브랜드여야 에코후레쉬에 입점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에코8 중 자연유래와 에코후레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자연유래 제품을 소개할게요!



자연유래


이미지: 제일기획


  자연유래란 안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천연 물질 자연에서 유래한 성분을 바탕으로 제조한 제품을 뜻하는데요. 천연물질과 자연유래 성분으로 제작해 환경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 최근 색소와 인공 향, 유해 물질들을 최소화한 자연 유래 성분의 화장품들을 찾는 소비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비건 제품에 대한 인식도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예요. 육류를 소비하지 않는 비건식 시장의 성장세도 두드러지고요.



적용 사례


  자연을 근본으로 한 다양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건강, 동물권, 환경보호 등의 이유로 20대 사이에 채식이 트렌드로 퍼져나가 비건 음식을 주력으로 하는 식당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죠. 올해 농심에서는 비건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을 론칭하기도. 업계에 부는 열풍, 대표적 사례인 #비건 화장품, #비건식에 대해 알아봤어요.


#자연유래 화장품


이미지 : 월간 Queen


  관련 화장품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천연 화장품, 유기농 화장품, 비건 화장품 총 3가지로 나눠볼 수 있어요. 친환경이 유통업계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뷰티업계에도 천연화장품, 천연유래화장품 등이 우후죽순으로 쏟아졌는데요. 소비자가 혹할법한 마케팅 문구로 과대광고를 하는 제품도 많기 때문에 구매 전 충분히 알아보는 것이 중요해요.


- 천연(내추럴) 화장품 : 자연유래 성분 비율을 포함한 화장품

- 유기농(오가닉) 화장품 : 유기농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성분의 재배과정에 석유 비료나 합성 살충제 등을 사용하지 않은 유전자 변형 물질이 아닌 제품

- 비건 화장품 : 동물실험과 동물성 성분이 없는 상품

 

#비건 화장품(ft.인증마크)



이미지 : 러쉬



 같은 친환경 제품에서도 비건 화장품이 특별한 이유는 유기농, 천연 화장품과는 다른 길을 걷고 있기 때문인데요. 비건 화장품은 화장품 제조 가공 단계에서 동물성 원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동물실험을 하지 않거든요. 일부 소비자들은 '동물실험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을까?'라고 걱정하기도 하는데, 전문가들은 동물실험을 하지 않아 부작용이 더 크다는 말은 근거가 부족하다고 말해요. 피부 세포나 인공피부 등을 이용한 동물 대체실험, 인체적용 실험 등을 통해 충분히 안정성을 입증하고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모든 비건 화장품이 동일한 수준의 기준을 통과한 건 아니에요. 비건 인증 기관마다 인증 기준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각 기관의 인증 마크와 인증 기준을 공부해두는 게 좋겠죠?



#비건식



이미지 : 브라잇밸리 비건 스테이크


  최근 비건과 대체육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대체육 시장이 점차 확산되고 있는데요. 친환경 인식이 확대된 탓도 있지만 최근 출시되는 대체육 제품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고기보다 더 고기 같은 콩고기' 같은 느낌인 거죠. 패스트푸드 업계에서도 구매자 니즈를 반영해 대체육을 사용한 햄버거 메뉴를 출시했는데요. 신세계푸드에서 출시한 대체육 치킨너겟은 출시 한 달만에 누적판매량 10만 개를 돌파하며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고 해요.




에코후레쉬에서 만나보기

 

#어성초 비누

  어성초 비누는 어성초를 원료로 한 화학적 첨가물이 없는 순한 자연 비누인데요. 어성초는 원래 약모밀이라는 약초로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작용이 뛰어나다고 해요. 피부의 혈색을 맑게 하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죠. 48시간 저온 숙성 후 1008시간 자연 건조해 얻은 글리세린으로 보습력을 높였다고. 성분은 자연유래 제품이지만 클렌징 성능도 절대 뒤쳐지지 않아요.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으로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씻기거든요. 




#옵스킨 유브이 쉴드 선 쿠션

  옵스킨 유브이 쉴드 선 쿠션은 한국 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한 비건 제품인데요.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실시하지 않는 기준을 통과한 만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비건 인증 마크 확인은 필수! 또, 저자극 무기자차로 순하면서 강력한 자외선 차단을 자랑하는데, 타고난 피부인 듯 자연스럽게 톤업되는 것이 특징.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까지 다기능 멀티 쿠션을 찾는 다면 딱인 제품이죠.



▼ 자연유래 제품 보러가기 ▼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펄킨 고객센터

평일 10:00~17:00(점심 12:30 - 13:30)

매월 마지막 금요일 10:00~15: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문의하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