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8

뒤로가기
제목

[에코8] Fifth – 에너지 저감

작성자 뿌듯한 나눔, 에코후레쉬(ip:)

작성일 2022-08-05 16:33:35

조회 1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공유하기

내용


 에코후레쉬가 더 나은 삶과 환경을 위해 친환경 쇼핑 플랫폼으로 리뉴얼했습니다. 제로 웨이스트, 리업사이클, 바른 먹거리, 자연 유래, 에너지 저감, 긴 생애주기, 건강한 위생, 환경 인증까지. 총 8가지 환경 키워드를 선정해 '에코8'이란 쇼핑몰 입점 기준을 만들었는데요! 이 중 한 가지 이상 해당하는 제품과 브랜드여야 에코후레쉬에 입점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에코8 중 에너지 저감과 에코후레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에너지 저감 관련 제품을 소개할게요!



에너지 저감


이미지 : 광주드림


  에너지 저감이란 저탄소사회를 위해 제조, 생산, 유통에서부터 사용자가 사용하는 과정까지 에너지를 저감, 생산과정과 사용과정에서 화학 에너지를 절감한 제품을 의미해요. 이러한 에너지 저감을 통해 재정 절약, 환경의 가치, 인류의 편의 향상을 실현할 수 있죠. 에너지 저감에 대해 사용자와 생산자는 조금 다른 목적을 두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하는 소비자는 사용하는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싶어 에너지를 절약하고, 산업 생산자는 생산 효율을 개선해 이익을 극대화하려 노력하죠.



적용 사례


  소비자 입장에서는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이 1등급에 가까운 제품을 선호하는 건 당연한 일인데요. 또, 직접적으로 에너지를 사용하는 가전제품이 아니더라도 에너지 저감 생활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도 있어요. 예를 들면 냉감 원단으로 만들어진 옷을 입으면 선풍기나, 에어컨 사용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겠죠? 


 #에너지 절약 캠페인 '탄소중립 쇼핑'



이미지 : 지마켓


  G마켓과 옥션은 서울에너지공사,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와 함께 에너지절약 캠페인 ‘리브 투게더’을 진행했는데요. 8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전기자전거, 냉감의류, 서큘레이터 등 탄소 절감을 위한 각종 상품을 소개하고 에너지 절약을 통해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고. 


 

#전기자전거 & 냉감셔츠


이미지 : 전기신문


이미지 : 아이더 / 냉감셔츠


  우선 전기자전거는 유류 소비를 줄이고, 운동효과도 내는 동시에 탄소절감효과로 환경보호에도 동참할 수 있는 대표적인 에너지 저감 제품이에요. 또, 에너지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제품은 아니지만 시원한 착용감으로 에어컨 사용을 줄일 수 있는 냉감의류도 에너지 저감 제품으로 볼 수 있어요. 





생활 속 실천 




  일상 생활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에너지 절약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 작은 실천들은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 것뿐만 아니라 지구 자원을 아끼는 데에 도움을 주는데요. 오늘부터 일주일 동안 하루에 하나씩 습관을 들여보는 건 어떨까요?



[에너지 절약 7가지 방법]

- 사용하지 않는 플러그는 뽑아 놓고, 쓰지 않는 조명은 꺼요.

- 가까운 거리는 자동차, 엘레베이터,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기 보단 걸어 다녀요.

- 겨울철 실내 온도는 18~20도, 여름철 실내 온도는 25~27도를 유지해요.

- 불필요한 기기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아요.

- 에어컨 대신 선풍기를 사용해요. 에어컨 한 대의 전기 사용량은 선풍기 10~15대 사용량과 동일하거든요.

- 안 읽는 e-mail을 정리해요. 이메일이 쌓여있으면 전기를 더 많이 사용하거든요.

- 컴퓨터, 스마트폰은 절전 모드로 사용해요.





에코후레쉬에서 만나보기


  무동력 청소기부터 자동으로 변기 청소를 해주는 변기세정제까지. 생산과정, 사용과정에서 화학 에너지 절감을 실현한 제품들을 모아봤어요. 

 



#무동력 청소기

  무동력 청소기는 전기 에너지 없이 오로지 동력만으로 사용 가능한 청소기인데요. 전자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청소기 소음도 발생하지 않아요. 부드러운 솔로 스크래치 걱정이 없고,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관리하기가 편해요. 360도 회전도 가능해 구석 곳곳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어요.



#자동 변기세정제

  평소에는 작동하지 않고 물을 내릴 때만 작동해서 매우 경제적인 자동 변기세정제는 대장균, 녹농균을 99.9%까지 살균해줘요. 살균력은 강력한데 유해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1통에 900회 정도 사용할 수 있고, 리필액만 교체해주면 되니 훨씬 경제적이고 환경적인 제품이죠.




▼ 에너지 저감 관련 제품 보러가기 ▼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에코후레쉬 고객센터

평일 10:00~17:00(점심 12:30 - 13:30)

매월 마지막 금요일 10:00~15: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