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8

뒤로가기
제목

[에코8] Fourth – 바른 먹거리

작성자 내가 선택하는 '나'다움, 펄킨(ip:)

작성일 2022-08-05 16:07:29

조회 1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공유하기

내용


  에코후레쉬가 더 나은 삶과 환경을 위해 친환경 쇼핑 플랫폼으로 리뉴얼했습니다. 제로 웨이스트, 리업사이클, 바른 먹거리, 자연 유래, 에너지 저감, 긴 생애주기, 건강한 위생, 환경 인증까지. 총 8가지 환경 키워드를 선정해 '에코8'이란 쇼핑몰 입점 기준을 만들었는데요! 이 중 한 가지 이상 해당하는 제품과 브랜드여야 에코후레쉬에 입점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에코8 중 바른 먹거리와 에코후레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바른 먹거리 제품을 소개할게요!



바른 먹거리 


이미지 : 메트라이프생명 유튜브


  '바른 먹거리'란 첫째 자연과의 상생, 둘째 동물과의 상생을 위한 먹거리를 의미해요. 과도한 화학 비료, 농약은 우리의 건강뿐만 아니라 토양과 수질에도 해를 끼치는데요. 바른 먹거리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싱싱해 보이고 상품성이 좋아 보이기 위해 과도한 화학 살충제를 사용하는 대신 유기농, 무농약 등 농부의 정성으로 키운 산지직송 농산물. 저렴한 가격을 위해 한 뼘 사이즈만한 닭장에서 자라는 닭, 열악한 환경에서 소, 돼지를 학대 및 희생해 생산한 달걀, 고기 대신 동물복지를 준수해 자연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란 가축들에게서 얻은 식재료가 바른 먹거리에 해당돼요.



적용 사례


  '바른 먹거리'의 대표적인 예시로 #유기농법 #동물복지 등이 있는데요. 우리 가족의 건강과 환경 그리고 동물들의 복지를 위한 '바른 먹거리'. 우리나라에선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유기농법



  유기농업이란 농약과 비료를 쓰지 않는 농업 그리고 순환과 상생을 통한 유기적 생산체계를 갖춘 농업을 뜻하는데요. 좀 더 구체적으로는 농약사용은 필요시에 한하여 최소한으로 줄이고 가급적 독성이 낮은 농약을 사용하며 천적을 이용하는 농법이에요. 화학비료는 토양검정결과에 따라 부족한 성분만 주고 주로 퇴비를 많이 사용하고요. 또, 폐비닐, 농약빈병은 사용 후 즉시 수거 처리하는 것을 생활화 해야 한다고. 유기농, 무농약, 친환경에 대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유기농은 천연비료를 사용, 무농약은 농약은 사용하지 않지만 화학비료를 추천 시비량의 3분의 1 이내에서 사용해 재배한 농산물을 뜻해요.


#동물복지


  동물 복지란 일반적으로 인간이 동물에게 미치는 고통이나 스트레스 등의 괴로움을 최소화하고, 동물의 심리적 행복을 실현하는 것. 동물이 행복한 상태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식용으로 소비되는 소나 돼지, 닭 등의 가축이 지저분하고 열악한 환경에서 자라지 않고 청결한 곳에서 적절한 보호를 받으며 행복하게 살 권리를 포함해요.



  우리나라에선 '동물복지 축산농장 인증제'라는 제도가 운영되고 있어요. 이 제도는 높은 수준의 동물복지 기준에 따라 인도적으로 동물을 사육하는 소, 돼지, 닭, 오리 농장에 대해 국가에서 인증하고 인증농장에서 생산되는 축산물에 '동물복지 축산농장 인증마크'를 표시하는 제도예요. 



생활 속 실천  



국내 산지에서 자란 농수산물을 소비해보세요.

유기농, 무농약, 친환경 농법으로 길러낸 산지 직송 농수산물을 소비해보세요. 생긴 건 조금 못생겼을지 몰라도 맛과 건강만큼은 최고니까요! 여러 중간 유통 과정을 생략하고 직송으로 배송되기 때문에 신선도도 더 좋아요. 


계란 구매 시 난각번호를 확인해주세요.

혹시 달걀에 적힌 코드를 보신 적 있나요? 달걀 껍데기에는 10자리의 코드가 표시되어 있는데 각 자리의 숫자마다 다른 정보를 가지고 있어요. 앞 숫자 4자리는 산란 일자를, 중간에 알파벳과 숫자가 혼합된 5자리는 생산자의 고유번호를, 오른쪽 맨 끝의 숫자 하나는 사육환경번호를 뜻하는데요. 사육환경번호의 자리수가 1이라면 유기농, 2라면 방사사육, 3이라면 축사내평사, 4라면 케이지사육으로 길러진 닭에서 나온 계란이란 뜻!






에코후레쉬에서 만나보기


우리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밥상, 식재료부터 꼼꼼하게 확인하고 구입해야 하는데요. 신선한 국산 농수산물과 인증된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된 바른 먹거리 몇 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자연방사 동물복지 유정란

사육환경 1번, 자연방사 농장에서 평당 1마리의 매우 넓은 활동 영역에서 자란 행복한 닭이 낳은 건강한 유정란인데요. 당일 산란한 알을 당일 발송하는 시스템이라 더 믿음이 가는 제품이랍니다.



#동물복지 유정란으로 만든 맛도 좋은 계란과자

특히나 우리 아이들이 먹는 간식 정말 중요한데요. 마찬가지로 자연방사 동물복지 1번 유정란으로 만든 계란과자는 유기농 밀가루부터 유기농 설탕까지, 아이들이 먹는 만큼 재료 하나하나 깐깐하게 선별해 만들었어요.



# 산지직송 말랑 & 딱딱 복숭아

입맛을 잃기 쉬운 더운 여름날, 싱그러운 산지직송 복숭이는 어떠세요? 말랑이 복숭아, 딱딱이 복숭아 취향별로 내 입맛대로 선택 가능! 입안 가득 퍼지는 시원한 과즙으로 더위도 이겨내요.




▼바른 먹거리 보러가기▼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펄킨 고객센터

평일 10:00~17:00(점심 12:30 - 13:30)

매월 마지막 금요일 10:00~15: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문의하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