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30일, 9월 6일 이틀에 걸쳐 에코후레쉬의 반려해변인 인천 실미해변에서 바다 정화 활동을 하고 왔어요! 자세한 현장 스케치 바로 보러 가실까요?


🌊반려해변이 뭐예요?

반려동물이란 말은 들어봤어도, 반려해변이라니 생소하시죠? 반려해변이란 기업이나 단체, 학교 등이 특정 해변을 입양해 자신의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해변 입양 관리 프로그램이에요! 에코후레쉬는 작년 하나개 해변을 시작으로 실미해변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해 바다 정화 활동을 하고 있답니다.


🏃어떻게 진행했나요?

아침 10시, 실미해변 도착! 평일 이른 시간에도 실미 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많이 있었어요. 차박과 캠핑이 가능해 캠핑하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여름에 관광객이 몰리는 유원지인 만큼 관광객들이 버린 쓰레기와 태풍에 밀려온 해변 쓰레기들이 가득했답니다.😥 실미해변 좌우로 나눠 조별로 배치해 해변 정화 활동을 진행했어요!


🗑️얼마나 정화했나요?
두 번의 정화 활동 모두 태풍에 해안으로 밀려온 목재가 압도적으로 많았어요. 이 외에도 밧줄, 스티로폼 부표, 관광객들이 버리고 간 페트병, 신발, 물티슈, 텐트 등 그 종류도 다양했답니다. 이번 해변 정화 활동을 통해 해양 쓰레기 311kg를 수거했는데요. 500ml 페트병으로 환산하면 무려 25,895개의 페트병을 수거한 셈! 비닐봉지로 환산하면 62,148개의 비닐봉지를 수거한 양과 같아요.


🚫쓰레기 투척, 비겁한 변명입니다

이번 정화 활동은 8월 30일, 9월 6일 일주일 간격을 두고 진행했는데요. 첫 번째 팀이 깨끗이 정화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일주일 사이에 쓰레기가 많이 쌓여 있어 놀랐답니다. 반려동물을 아끼고 돌보는 것처럼 해변도 깨끗하게 가꿔주세요!🙏


🥰33,603명의 고객님 참여,
감사해요!

이번 바다 구하기(정화)활동의 목표 참여인원은 30,000명 이었는데요! 기존 구매고객님들과 더불어 지난 네고왕 프로그램을 통해 구매해주신 많은 고객님들 덕분에 바다 구하기 활동에 총 33,603명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에코후레쉬의 가치에 함께 동참해주신 고객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너무나 감격스러웠어요. 저희도 든든한 마음으로, 활동하는 내내 즐겁게 임할 수 있었답니다. 앞으로도 에코후레쉬와 함께 지구를 살리는 구하기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릴게요!😊


🏃다음 플로깅은
어디가 좋을까요?
🌊반려해변 집중활동 구역 투표
🌆도시 플로깅 장소 투표
🌳숲 플로깅 장소 투표

펄킨 고객센터

평일 10:00~17:00(점심 12:30 - 13:30)

매월 마지막 금요일 10:00~15: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문의하기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